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꾸미기 소품과 식물의 찰떡조합

식물과 잘 어울리는 집꾸미기 소품 7가지

식물은 실내에 그냥 둬도 예쁩니다. 하지만 한두 개의 소품만 더하면 더욱 예쁘게 집꾸미기를 할 수 있답니다. 식물과 찰떡처럼 어울리는 집꾸미기 소품을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식물으로 집을 꾸미고 싶다면 꼭 알아둬야 할 집꾸미기 소품.

 

식물과 함께 내 공간을 더욱 예쁘게 밝혀주는 집꾸미기 소품들 7가지, 시작합니다.

 

1. 원형 거울

원형 거울에 식물이 비친 모습
원형거울과 화병

원형 거울은 식물과 찰떡궁합입니다. 식물 곁에 원형 거울을 두면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거울은 공간이 확장되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식물을 반사시켜 실제보다 더 많은 식물이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해줍니다.

 

또, 반사되는 식물이 언뜻언뜻 보이며 마치 창문 밖에 식물이 있는 듯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거울이 빛을 반사해서 식물을 밝혀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식물이 한층 밝게 보인답니다. 밝은 빛에서의 식물은 더 싱그럽고 예쁩니다.

 

원형거울이 걸려 있는 공간
원형거울로 꾸민 공간

사각 거울도 좋지만, 원형 거울은 추천하는 이유는 단순하면서도 어느 공간에나 무난하게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또 각이 진 모양에 비해 둥그스름한 모양은 공간에 부드러움을 더해줍니다.

 

식물이 사각 거울에 반사되는 것보다, 원형 거울에 반사되는 것이 자연스럽게 보이기도 합니다. 사각 거울에 반사된 식물은 잘린 느낌이 들지만, 원형 거울에서는 굽은 선 때문에 식물이 자연스럽게 담깁니다.

 

2. 액자

화분 곁에 놓인 액자
화분과 액자

액자와 식물을 가까이 두면 서로서로 예쁨이 배가 됩니다. 액자와 식물을 살짝 걸치게 해 놓으면 식물이 액자의 한 부분인 것 같은 재미있는 효과도 만들 수 있습니다.

 

화분과 가까이 놓여진 액자
화분과 액자를 이용한 인테리어

액자에는 글, 그림, 사진 등 다양한 내용을 기분에 따라 바꿔 넣을 수 있습니다. 액자의 모습에 따라서 공간을 풍성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3. 협탁

협탁에 올려진 식물
협탁 위 식물

식물과 협탁은 집꾸미기에 짝꿍처럼 자주 같이 사용됩니다. 협탁 위에 화분을 올려 놓으면 화분이 있는 공간을 강조하는 느낌이 듭니다. 식물을 돋보이게 하고 싶을 때 협탁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른 모양의 협탁
공간에 따라 다른 협탁

화분을 협탁에 올려 높낮이를 달리하면 새로운 분위기를 낼 수도 있습니다. 

 

두 식물 중 하나가 협탁 위에 올라가 있는 모습
협탁을 이용한 두 식물의 조화

키가 큰 식물과 작은 식물을 함께 둘 때 협탁을 사용하면 균형감을 줄 수 있습니다.

 

4. 화병

꽃이 있는 화병
화병

집안에서 화분을 키우지 않는 경우에는 화병으로 플랜테리어를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과 함께 생화나 싱싱한 나뭇가지를 꽂거나, 물 없이 드라이플라워, 프리저브드 플라워처럼 오래 모양이 유지되도록 가공한 식물을 꽂아둘 수 있습니다.

 

나뭇가지를 꽂아둔 화병
화병

화병에 꽂아두는 식물의 종류에 따라 다른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올리브 나뭇가지나 유칼립툽스를 화병에 꽂아두면 깔끔하면서도 감성적인 느낌이 들며, 장미꽃을 꽂아두면 밝고 화사한 느낌이 듭니다.

 

5. 조명

전구 아래 식물
조명과 식물

빛이 식물을 환하게 밝힐 때 식물은 더 반짝반짝 빛이 나는 듯 보입니다. 식물이 빛나는 공간은 정말 사랑스럽답니다. 자연적인 햇빛도 좋지만, 조명으로도 이러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식물 근처에 조명이 켜져 있는 모습
식물 곁에 둔 조명

조명은 백색보다는 약간 노란색이나 주황색을 띠는 것이 식물에게 더 잘 어울립니다. 주광색의 조명을 식물과 가까이 두면, 실내의 부족한 햇빛을 조명으로 보충할 수 있어 식물의 생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꼭 햇빛을 봐야 하는 식물들도 있습니다.)

 

6. 마크라메

특유의 무늬로 짜여진 마크라메
마크라메

마크라메란 매듭으로 짠 레이스를 말합니다. 주로 벽장식이나 화분걸이를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마크라메는 특유의 매듭무늬로 에스닉한 느낌이 있어서 대부분의 식물들과 잘 어울립니다.

 

벽에 걸린 마크라메와 식물
벽장식 마크라메와 식물

마크라메 벽장식을 걸고 그 주변에 화분을 놓아두면 천생연분인 마냥 잘 어울린답니다.

 

 

모리앤 내추럴 아가일 패턴 마크라메 + 행잉그린리프 조화 장식

COUPANG

www.coupang.com

마크라메로 만든 공중화분
공중화분과 벽장식 마크라메

또는 마크라메 매듭으로 공중화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식물을 매달아서 높은 공간을 꾸미고 싶을 때 좋습니다. 아래로 늘어지며 자라는 덩굴 식물을 마크라메 걸이에 걸면 센스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 됩니다.

 

7. 패브릭 포스터

벽에 걸린 패브릭 포스터
패브릭 포스터

패브릭 포스터는 글씨나 그림이 그려진 천입니다. 주로 집안의 물건을 가리거나 벽을 꾸미는 데 사용됩니다.

 

만약 패브릭 포스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그 곁에 식물을 함께 둬 보세요. 아주 간단하지만 인테리어 효과는 뛰어나답니다.

 

패브릭 포스터가 없다면 종이로 대신할 수도 있습니다. 예쁜 엽서, 사진, 종이 포장지 등을 마스킹테이프로 붙여서 벽에 걸면 됩니다.

 

 

여기까지 식물과 잘 어울리는 집꾸미기 소품 7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에는 식물으로 실내를 꾸민 사진들이 있습니다. 사진을 보며 인테리어의 아이디어를 얻어 보세요.

 

이 글은 어필리에이트 마케팅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