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성년의날 선물 장미 종류
조금 특별한 장미를 준비해 볼까요?
성년의 날은 만 19세가 되는 젊을이들을 축하하는 날입니다. 매년 5월 셋째주 월요일으로, 올해는 5월 17일이 성년의 날입니다.
성년의날에는 성년이 된 친구, 가족 또는 후배에게 선물을 주는 것이 관례입니다. 성년의 날을 상징하며 가장 대표적인 선물은 바로 장미입니다.
장미는 일반적인 붉은 장미 외에도 아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사실 장미를 선물할 때는 종류에 상관없이 색깔이나 모양만 보고 선택하곤 합니다. 하지만 좀 더 다양한 종류를 안다면 선택의 폭이 넓어지죠.
센스있고 특별하게 성년의날 선물 장미를 준비하고 싶다면 아래를 이어서 봐 주세요.
성년의날 선물 특별한 장미 추천
1. 자나 장미
자나 장미는 온갖 SNS 사진을 휩쓴 핫한 장미입니다. 오묘하고 부드러운 핑크 컬러에 동글동글한 생김새가 단연 특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나 장미 꽃다발 하나만 있으면 그 날 로맨틱한 사진 100장은 무리 없죠.
자나 장미의 의미는 '변함 없는 사랑에 대한 맹세'입니다. 속뜻까지 아주 로맨틱 덩어리네요.
2. 클라란스 장미
보기 드문 오렌지 빛깔 컬러감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특별한 장미입니다. 실제로 눈앞에서 보면 '우와~' 감탄사부터 나온답니다.
노란색과 주황색이 은은하게 뒤섞인 색감이 너무나 고급스러우면서도, 오렌지색의 통통 튀고 발랄한 느낌이 함께 들어 아주 매력적입니다. 막 힘찬 청춘이 시작된 성년들에게 딱 어울리는 장미입니다.
클라란스 장미의 의미는 '수줍음, 첫사랑의 고백'입니다. 혹시 썸 타고 있는 사이에 성년의 날을 축하한다면 한 번 준비해봐도 좋겠습니다.
3. 스위트니스 장미
이름부터 달달합니다. 스위트니스 장미는 이름처럼 달콤한 분위기를 갖고 있습니다. 하얀 꽃잎 위에 분홍색 물이 살짝 든 모습은 마치 딸기우유사탕 같습니다.
스위트니스 장미는 생화일 때는 마냥 밝고 생기 넘치는 아름다움을 갖고 있지만, 거꾸로 매달아 건조하면 또다른 매력이 나타난답니다. 마르면서 진해지는 색감은 고혹적인 느낌을 들게 합니다.
스위트니스 장미의 의미는 '사랑'입니다. 일반적인 붉은 장미의 의미와 비슷하여 선물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4. 빅토리아 장미
빅토리아 장미는 크림빛이 감도는 연분홍색이 사랑스러운 장미입니다. 이름에서부터 전통적인 느낌이 드는 것처럼, 장미 특유의 밝고 화사한 감각을 그대로 갖고 있습니다.
빅토리아 장미의 의미는 '수줍음, 첫사랑의 고백'입니다. 클라란스 장미와 같지만 옅은 색감을 선호한다면 빅토리아 장미를 선택할 수 있겠네요.
5. 하젤 장미
하젤 장미는 꽃 한 송이의 크기가 제법 큰 편에 속합니다. 큰 꽃송이를 원한다면 하젤 장미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하젤장미는 생크림을 짜 놓은 듯한 색감과 모양이 아주 부드러운 인상을 줍니다. 고급스럽고 우아한 생김새 때문에 웨딩 부케에도 쓰이는 귀한 몸이랍니다.
하젤 장미의 의미는 '맹세, 행복한 사랑'입니다. 성년을 맞은 젊은이들이 행복한 사랑을 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6. 소프라노 장미
소프라노 장미는 지금껏 소개한 장미 중에서도 가장 독특하게 생겼습니다. 일반적인 장미꽃과는 완전 다른 모습에 장미가 맞는지 많은 의심을 받는데요.
백 장이 넘는 꽃잎이 촘촘하게 가득 찬 모습도 특이한데, 한 술 더 떠서 보기 드문 오렌지빛과 분홍색이 빈비롭게 섞여 있습니다. 성년의날에 특별한 장미꽃을 찾는다면 더 볼 것도 없이 소프라노 장미가 제격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