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여름 꽃 화분 15가지

초록이판 2021. 5. 24. 23:54
반응형

여름 꽃 화분 15가지

떨어져가는 봄꽃이 아쉽다면 여름 꽃을 살펴보는 건 어떨까요? 여름에 피는 꽃 중에서도 봄꽃만큼 화사한 꽃들이 많습니다. 화분에서 키울 수 있는 여름꽃들을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여름에 꽃피는 화분 15가지 추천

 

1. 거베라

거베라는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흔히 화환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거베라
거베라

 

거베라는 종류에 따라 꽃의 색상과 모양이 다양합니다. 꽃의 크기가 큰 편이고 색감이 풍부하여 돋보이는 꽃입니다. 꽃이 한 번 피면 개화기간이 길어 오래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사루비아

사루비아는 깨꽃이라고도 불립니다. 꿀풀과에 속하며 꽃 끝에 꿀물이 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사루비아의 꿀물을 맛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사루비아는 고온에 강하여 여름에 많은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기다란 대롱 같은 붉은 꽃이 연달아 피어나는 것을 보는 재미도 있고, 꽃을 따서 맛보는 재미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3. 서양톱풀

서양톱풀은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야로우'라고도 합니다. 작은 꽃들이 구름처럼 모여서 피어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야로우
서양톱풀(야로우)

 

서양톱풀은 잎과 꽃을 약용으로도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물을 약용으로 사용할 때는 항상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해야한다는 점을 주의하세요.

 

 

4.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는 무궁화속에 속한 식물입니다. 그래서 꽃도 무궁화를 닮았습니다. 다만 무궁화와는 달리 이국적이며 화려한 꽃이 특징입니다.

 

히비스커스
히비스커스

 

꽃이 마치 하와이를 연상시키는 것 같지 않나요? 히비스커스는 마시는 차 이름으로도 많이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히비스커스는 화분에서 키울 시에 비료와 햇빛 요구량이 많습니다. 해가 잘 드는 장소에서 비료를 충분히 주며 키운다면 여름 내 예쁜 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5. 베고니아

베고니아는 베고니아과에 속하는 꽃식물입니다. 꽃 뿐만 아니라 잎도 아름다워 다양한 계절에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베고니아
베고니아

 

베고니아는 수많은 변종과 교배종이 있어 꽃의 생김새도 다양합니다. 또한 늦봄에서 여름 사이 화원에서 흔히 볼 수 있고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아 친숙한 식물입니다.

 

 

6. 란타나

란타나는 란타나의 대표적인 매력은 꽃이 피면서 색깔이 바뀐다는 점입니다. 색상은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 등 다양하며 꽃이 성숙함에 따라 다른 색이 됩니다.

 

란타나
란타나

 

란타나는 잎과 꽃에 독이 있기 때문에, 실내에서 키울 때 반려동물이나 아기가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7. 채송화

작은 보석같은 채송화는 쇠비름과에 속한 식물입니다. 화단에서 자주 볼 수 있으며 매우 친숙한 여름꽃입니다.

 

채송화
채송화

 

채송화는 화분에서도 아주 키우기 쉽습니다. 여름 동안에 줄기를 쉼없이 올리며 꽃이 차례대로 피어납니다.

 

 

8. 피튜니아

피튜니아는 나팔꽃과 닮은 통꽃입니다. 색이 선명하고 화려한 여름 꽃입니다.

 

피튜니아
피튜니아

 

피튜니아는 공해에 강하기 때문에 도심에서도 화단에 꾸며진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걸이 화분에 심으면 꽃이 흐드러지는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9. 백일홍

백일홍은 국화과의 꽃식물입니다. 백일홍이라는 이름은 백 일동안 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붙여졌다고 합니다. 그만큼 오래 꽃이 피어 있는 것입니다.

 

백일홍
백일홍

 

백일홍이라고 불리는 나무(배롱나무)도 있는데, 흔히 화분에서 키우는 백일홍은 한해살이풀을 일컫는 것입니다.

 

 

10. 수국

수국은 초여름에 가장 사랑받는 꽃 중 하나입니다. 봄꽃이 지는 아쉬움을 달래듯이 색색깔로 풍성하게 피어납니다.

 

수국
수국

 

수국이 토양에 따라 다른 색의 꽃을 피운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화분에서 수국을 키울 때 원하는 꽃 색상에 따라 다른 흙을 선택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11. 달리아

달리아는 국화과의 꽃식물입니다. 해바라기, 데이지, 백일홍과 같은 구성원입니다. 언뜻 보면 이 꽃들의 생김새가 비슷하다는 것을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달리아
달리아

 

달리아는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종이 있으며 저마다 다른 색깔과 꽃 모양을 가집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향은 없다는 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2. 라벤더

라벤더는 식물 초보도 키우기 쉬운 허브 식물입니다. 라벤더 생화는 관상용으로도 훌륭하고, 말려서 향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라벤더
라벤더

 

라벤더를 화분에서 키우는 방법은 아래 글에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관련글

초보도 쉽게 라벤더 키우는 방법

 

 

13. 작약

작약은 작약속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풍성하고 커다란 꽃으로 유명합니다. 꽃이 아름다워서 꽃다발이나 장식용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작약
작약

 

작약을 화분에서 키우기 위해서는 큰 화분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가 깊게 내려야 꽃을 피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14. 금계국

금계국은 국화과에 속하는 꽃식물입니다. 발랄한 노란 꽃이 통통 튀는 느낌을 줍니다. 한여름에 화분에 심어 실내에 두면 분위기를 밝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금계국
금계국

 

금계국은 주로 야외 화단에서 볼 수 있지만, 작은 금계국의 경우에는 화분에 심어진 것도 있습니다.

 

 

15. 유월설(백정화)

백정화는 오뉴월에 나무에 눈이 내려앉은 듯 하얀 꽃이 피어나기 때문에 유월설이라고도 불립니다. 분홍색 꽃이 피는 품종도 있습니다.

 

유월설
유월설

 

유월설은 마치 왜성종이라는 착각을 일으킬만큼 키가 작아서 화분에서 키우기에도 좋습니다. 단정하고 조그마한 잎과 꽃은 어디에든 잘 어울립니다.

반응형
댓글